폐품활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삽질맨 조회 165회 작성일 2021-11-24 13:18:27 댓글 0

본문

[정보충전] 폐품 맞나요?…‘새활용’의 세계 / KBS뉴스(News)

최근 재활용 대란이 일어나면서 재활용 쓰레기의 처리가 우리 사회의 고민으로 떠올랐는데요.
재활용품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해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킨 새활용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보충전에서 소개합니다.
[리포트]
아기자기한 가방과 액세서리들. 공통점 있는데요.
바로 이 낡은 청바지가 재료입니다.
[정재은/청바지 새활용 활동가 : "청바지는 유행이 지나거나 작으면 버릴 수밖에 없잖아요. 그래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새활용에 대해 알게 됐고, 이것저것 만들어 보게 됐습니다."]
재활용품에 디자인과 활용도를 더해 가치를 높인 새활용.
재활용이란 단어의 리사이클링과 업그레이드를 합쳐 업사이클링이라고도 부릅니다.
이곳은 자동차들로 가득한 폐차장인데요.
한 켠에 거대한 로봇이 눈에 띕니다. 금속로 된 피규어들도 보입니다.
모두 폐차에서 나온 부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김윤중/폐차업체 차장 : "보통 폐차를 하게 되면 저희가 30만 원에서 40만 원 정도의 폐차비를 지급해드리고 있습니다. (폐차비 대신에) 피규어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저희가 이렇게 피규어로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피규어를 만들기 위해선 작은 나사부터 차의 심장인 엔진까지 모두 분해하는데요.
이 부품들이 모두 재료가 됩니다.
로봇의 팔과 다리에는, 엔진 축 같은 길쭉한 부품이, 작은 나사들은 로봇 몸통을 잇는 데 사용됩니다.
하나 만드는 데 이삼일씩 걸리지만 만족도는 아주 큽니다.
[유경원/경기도 고양시 : "제 차를 가지고 이렇게 부품을 하나씩 빼서 만든다는 것도 참 대단한 것 같고, 소장할 가치도 있는 것 같고요. 잘 보관하겠습니다."]
최근엔 여러 가지 새활용들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관도 생겼습니다.
[조동찬/서울 새활용 플라자 책임 : "이곳에서는 새활용에 대한 시설 투어, 전시, 새활용 마켓 등 시민들이 새활용을 주제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고요."]
페트병, 버려진 변기 등 쓸모없게 느껴졌던 폐품들이 예술작품으로 새롭게 재탄생했습니다.
새활용품을 직접 만드는 공방들도 있습니다.
그 중 이곳, 버려진 자투리 목재들로 가구나 소품을 만드는 곳인데요.
[김영애/목공 공방 대표 : "목공을 배우고 나서 버려진 가구들이 눈에 많이 들어오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배웠던 그 좋은 기술로 버려진 가구들, 목재들을 골라서 새롭게 만들어보자 해서 그렇게 시작하게 됐어요."]
사전에 신청을 하면 1일 수업을 통해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자투리 목재를 새활용해 우주인 모양의 작은 조명을 만들어봅니다.
우선 목재를 적당한 크기로 절단하고요.
가운데에 전구가 들어갈 수 있게 구멍을 뚫어 줍니다.
이제 양 면과 바닥 면에 구멍을 뚫어서 버려진 코르크 마개를 끼우면, 우주인의 팔다리가 됩니다.
거친 표면은 매끄럽게 다듬어 주고요.
구멍 사이로 전선을 통과시켜 줍니다.
그리고 가운데 파놓은 곳에 전구를 꽂아주면 되는데요.
얼굴까지 그려주면 완성입니다. 아이들에게 인기 좋겠죠.
[이은자/서울시 강서구 : "집 근처에서 버려지는 폐목재를 주워다가 새로 만들어서 재탄생되는 것을 보니까 너무 신기하고 좋았어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작은 걸음입니다.
이젠 재활용품 버리기보단 새활용해보면 어떨까요.
정보충전이었습니다.
하랑아트 : 초등학교 업사이클링 온라인수업 영상을 만드는데 위 영상이 요긴히 잘 쓰일것 같아 퍼가도 될까요????
하늘고래 : 하이클래스(4학년)
김연수 : 온라인수업
뭐 : 성남동초 모여라
귀칼팬 : 2등!!

플라스틱 병으로 만든 17 가지 놀라운 트릭과 아이디어

이 비디오에서는 플라스틱 병으로 17 가지 놀라운 아이디어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 멋진 아이디어를 친구들과 공유하십시오!
알리플러스 AliPlus : 오.. 아이디어가 진짜 좋은 것 같아요 ㅎㅎ 플라스틱 병으로 할 수 있는 게 이렇게 많을 줄 몰랐어요 ! 잘보고 갑니다 ~ 좋아요 구독 누르고 갈게요 소통하며 지내요! :)
신유자 : 아이디어가 대단하시네요 유익한 정보 잘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
수학오빠 : 만드는 과정이 쉬워보이지는 않지만 잘 보고 갑니다.
김예원 : 너무 좋은 아이디어 공유 감사합니다.
소리소문 : 내용물만 먹고버리던 것이 이렇게 유용하게 변신을 하더니..
신기하네요
잘보고갑니다 ^^

간단한 및 천재 재활용 40가지 아이디어

물건을 재활용하는 방법


그냥 주변을 둘러 봐! 오래된 수건, 화장지 롤, 비닐 봉지, 플라스틱 병, 부러진 크레용, 빈 용기와 오래된 옷 ... 지금 내가 쓰레기통에 파고 있다고 생각하니? 아니, 난 그냥 멋진 방법으로 재활용 할 수있는 것들을 나열하고있어! :)





화장실 롤에 대한 예상치 못한 현명한 사용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손을 보호하기 위해 주방용 케이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당신은 매우 귀여운 장난감과 원사 화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정원에 가지 콩나물을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지에 걸이 자국을 없애고 싶으면 다시 쓸 일이 무엇인지 짐작할 수 있을까요? ;)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이기 위해이 놀라운 크레용 아이디어를 확인하십시오! 이번에는 오래된 깨진 크레용을 진정으로 아름다운 것으로 재사용하는 몇 가지 멋진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당신은 양피지를 사용하여 매우 귀여운 화려한 양초, 그림, 동물 모양의 또는 레고 모양의 초크, 멋진 펜던트 및 멋진 프린트를 T- 셔츠로 만들 수 있습니다!



타임 스탬프 :

2:30 돈 선물

3:15 행거 표시

5:25 버터에서?

8:23 굉장한 살포 장치

9:47 와인 코르크 매트

20:06 자석 열차

---------------------------------------------------------------------------------------

5분tricks은 5-Minute Crafts의 공식 한국어 체널입니다!

더 많이 어서 오십시오!
5 분 Tricks : 여러분, 물건을 어떻게 재활용하세요? 우리 비디오에서 마음에 드는 방법이 있습니까? ^^
도회 : <나 볼려고 적음>
0:08 피크닉 갈 때 칼 안전하게 보관
2:27 지폐 선물
3:09 바지에 옷걸이 주름 안 생기게 하기
4:30 상추 키우기
6:03 깨진 전구 나머지가 안 빠질 때
6:25 소스통 만들기
7:12 풍선용 공기펌프 만들기(다이소 가는게 더 귀찮을 때)
26:09 지퍼백 하나로 소형 지퍼백 두 개 만들기
꿈마_생활꿀팁 : 정말 천재적인 아이디어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윤채원 : 감사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쑥쑥 나오네요!
이기용 : 저도 앞으로 모든 물건을 버리지 않고 이런 방식으로 재활용 해야겠네요. 이런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많이 올려주세요. 그럼 화이팅하세요! 응원하겠습니다.

... 

#폐품활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85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attlefieldfc.co.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