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구관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제로본드 조회 1회 작성일 2022-05-14 17:17:41 댓글 0

본문

[걸어서 세계속으로] 천하 비경 중국 구채구 (KBS_2012.11.24.방송)

`황산을 보고 나면 다른 산을 보지 않고, 구채구의 물을 보고 나면 다른 물을 보지 않는다‘ 계곡을 따라 ‘장족(티베트족)이 사는 9개의 마을’이 있다하여 이름 붙여진 구채구.
빽빽하게 둘러싸인 원시림과 오색영롱한 호수들이 여행자의 넋을 잃게 하는데…! 그 뿐 아니라 나무가 오랫동안 물속에 잠긴 채로 썩지도 않고 보존돼있다고 한다.
또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이자 세계생물보호권 보호구로 지정된 황룽도 가본다. 작은 호수들로 이루어진 계단식 지형이 마치 터키의 파묵칼레를 연상케 하는데…! 온갖 광물질이 녹아난 석회수와 독특한 카르스트 지형이 만드는 오묘하고 환상적인 호수를 만나보자.

- 장족(티베트족)과 강족을 만나다
구채구에서 조금 내려가면 또 다른 소수 민족인 강족이 살고 있다.
중국의 56개 민족 중 가장 오래된 민족답게 그들만의 전통을 간직하며 살아가는데… 특별히 여행자를 위해 전통공연을 보여준다고 한다. 과연 어떤 공연이 펼쳐질까?

- 그리고 우리는 ‘미인의 계곡’이라고 불리는 갑거장채로 간다.
그 별칭답게 2005년도에 중국의 아름다운 마을 1위로 선정되었다는데… 우리네 단청과 닮은 화려한 티베트족의 가옥이 산자락을 따라 펼쳐지는 게 특히나 아름답다. 이 아름다운 곳에서 티베트족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까?

- 온통 붉은색으로 뒤덮인 바위들… 도대체 이곳에 무슨 일이?
마치 누군가가 붉은색 물감을 칠한 듯한데, 흙도 아니고 바위가 온통 붉은색으로 뒤덮여있다. 도대체 이곳에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
붉은 돌들로 이루어진 계곡을 홍석탄이라고 한다는데… 끝없이 펼쳐지는 홍석탄은 자욱한 안개 속에서 더욱 몽환적인 분위기를 낸다.

#구채구 #티벳족 #비경
cai co : 지진나기전 봄에 갔었는데, 광저우 친구가 눈을 보고 어린아이처럼 좋아하던 모습이 생각나네. 찍은 사진을 보내 준 친구는 어떻게 지낼까...
조영숙 : 정말 힘든 여행이었지만 풍경이 눈앞에 선명하다
정말 다양한 빛깔의 물이 아름다운곳 !
Solitude : 대자연의 장엄함이 느껴지네요
이정훈 : 다시 가보고싶은곳
김용순 : 몇년전에 갔다왔어요
그때가 그립네요

물의 정원, 중국 구채구 (KBS_2006.11.26.방송)

중국 남서부에 있는 쓰촨성은 천혜의 자연 환경과, 유서 깊은 문화유적들이 많아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지역이 많습니다. 그 중 쓰촨성의 구채구는 아홉개의 티베트 마을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호수의 아름다운 물빛과 폭포로 이름이 높은 곳입니다.
해발 4~5천미터급 산들에 둘러싸여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구채구는 오래도록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았다가 1970년대 벌목공들에 의해 발견, 1992년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됐습니다. ‘황산을 보고 나면 다른 산을 보지 않고, 구채구의 물을 보고 나면 다른 물은 보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구채구의 물빛은 매우 신비롭습니다. 영화 [영웅]의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진 구채구는 중국인들이 가장 가보고 싶어하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구채구 #물의정원 #유네스코세계유산
펭새로이 : 육지속 섬! 처음 발견 되었을 당시 역사학자들이 세계 문명의 역사를 다시 써야 한다고 했었다죠. 근데 날씨 안좋을때 찰영 가셨나봐요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 보다 안이쁘게 나왔어요.
scarletpark81 : 그러니까 제갈량이든 등애든 저런 미친 산악지대를 넘고 넘으면서 전쟁을 치뤘단 말인가. 그 시절에 ㄷㄷㄷㄷㄷ
Chang S : 주자이거우 ㅡ길떠나는 가그네ㅡ구채구 ㅡ인생은 나그네 ㅡ가는곳 마다 절경ㅡ
MK B 선물보따리 : 25분 50초 오른위 하늘 ufo같다...히밀라야 외계인기지?????
파란목도리 : `FREE HONG KONG - ! - FREE UIGHUR - ! - SAVE MYANMAR`

마치 수정을 담가놓은 듯한 에메랄드빛 호수, 주자이거우

중국 쓰촨성 주자이거우(구채구). 주자이거우의 볼거리는 주로 호수와 폭포, 그리고 그 주변의 경관이다. 해발 2530m에 위치한 오화해(五花海)는 햇빛에 비치는 호수의 빛깔이 담황색, 녹색, 푸른색, 검푸른 색 등으로 다채로운 색상을 띠며, 전체적으로 꼬리를 접은 공작 모양을 한 호수이다.
scarletpark81 : 불과 10년 사이에 촬영기술과 장비가 얼마나 발전했나 여실히 알겠는게... 2006년에 KBS에서 찍은 다큐는 VJ들이 일일이 뛰어다니며 지상에서 촬영했는데 2017년 EBS는 그 1/10 재작비 갖고도 저런 영상을 뽑아내네.... HD장비도 드론도 전부 값이 싸지고 촬영감독들 노하우도 향상되고
Aveeno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오로라 : 8년전에갔다왔는데 물색이정말예뻐요!특히오와해와오채지~30k로떨어진황룡도죽여줍니다!!죽기전에꼭가야할곳!!강추~코로나진정되면요~

... 

#구체구관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0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attlefieldfc.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