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한글공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잉여인간 조회 133회 작성일 2020-05-27 07:39:08 댓글 0

본문

기적의 한글학습 기본 학습자 진행 팁

기적의 한글학습 기본 학습자 진행의 예를 보여드려요.
저도 지도서를 보고 한 내용을 제가 임의대로 해석해서
보여드린 영상입니다.
2강 받침자 학습은 씽크스토밍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thinkstorming
시수정 : ㅜ러ㅏㅎ듀라엏훅다ㅓ룯거ㅏ솓어,ㅗㄹㄷ조ㅓㅗ듑조ㅓ고ㅓ,ㅇㄴ퍼ㅏㅠㄷㄴ라ㅓㅠ루려ㅏ ㅠㅗㄷ노ㅓㄷㄴ러ㅏㅠㄴㄹ오ㅓㅏㄴㅇ로ㅓㅏㅎㄴ아ㅓㅠㄹ머ㅏㅠㅈㅇ러ㅑㅠㄴㅇ랴ㅓㅠ. ㅗㅕㅇㄹ뉴ㅕㅑㅇ려ㅑㅗㄷㅈ랴ㅕㄹㄷ져ㅏㅗㄴ듀ㅓㅏㄹ도ㅑㅠㄴㅇ먀ㅗㅗㄷ조ㅑㅠㅇㄷ료ㅓㅠㅠㅓㅏㄱ러ㅗ ㄴㄱ롸ㅠㄹㅇ너ㅏㅠㄴㅇ러ㅏㅠㅈㅇ러ㅠㄷㄱㅎ

책리뷰 #73 기적의 한글 학습 (feat. 5살 김태호) / 길벗스쿨 / 훈민정음 창제 원리에 입각한 한글 학습 프로그램 / 한글배우기 / 한글학습지 / 부모튜터링 / 한글 공부

기적의 한글 학습 / 최영환 / 길벗스쿨
(※이 영상에는 02:01~ 부터 김태호(5살)의 실제 한글 학습 모습이 소개됩니다, 귀엽게 봐주세요^^)

책정보 :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
#기적의한글학습 #한글공부 #한글배우기

1. 직접 읽은 책들만 소개해드리며 주관적 생각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2. 살아남기 위한 독서, 쓸모있는 실용 독서, 빡센 독서를 지향합니다.
책책책 구독 ▶ https://www.youtube.com/channel/UCWsl... ◀Subscribe our channel plz.
모기 : 저는 아무래도 엄마 아빠땜에 제가 직접 하는데여 이번에 5살이라 그런지 잘은 따라 하는데 이게 뭔지 아직도 외우지를 못하고...... 또 발음숙제도 내주는 데 부모님한테 부탁해도 해 준다면서 안해줘서 발음이 안되 진도도 잘 나가지 못하고 받아쓰기는 혼자 글씨를 못 쓰니 넘어가고 있고.... 지금이라도 그만두고 6살에 시켜주어야 하나요?
카멜롯란스 : 책 추천 감사합니다 아빠 화이팅입니다
jaehyuk lee : 잘봣습니다
이주희 : 지난번에 이어서 이제 기억력말고 정말 스스로 책읽기가 가능해지겠어요!
임세환 : 아들네미 완전 귀엽네요^^
책친구 캣친구 : 저는 나중에 교육자를 꿈꾸는데 참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좋은 책 소개 감사드립니다! (아이가.....너무 귀여워요 ㅠㅠ?)

1_이지교육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1권1 1차시모음 ㅏ, ㅑ, ㅓ, ㅕ, ㅗ 한글공부

이지교육 홈페이지 http://www.easyhangeul.com

이지교육 블로그 https://blog.naver.com/easyedui

이지교육 카페 https://cafe.naver.com/easyko

이지교육 포스트 https://post.naver.com/easyedui

이지교육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easyhanguel

이지교육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easyedui/

이지교육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asyedui

이지교육 카카오플러스 http://pf.kakao.com/_Txabdj

이지교육 네이버 스토어팜 https://smartstore.naver.com/easyedu

설명“자녀 한글지도 너무 힘드시죠?”
“3개월이면 한글을 읽고 쓰는 기적을 경험하세요!”
이지교육 http://www.easyhangeul.com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55개월 이상의 어린이에게 권장합니다.)

1.우리나라 유아 한글교육 현황과 문제점

‘자녀들의 한글지도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부모님들이 적지 않습니다.
“짧게는 1년에 5~60만원, 길게는 1~2년에 100여만원 이상의 교육비를 투자했는데도 겨우 가지, 우유 등의 받침 없는 낱자 몇 개와 자기 이름 밖에 쓰지 못한다.”며 하소 연 하는 부모님들이 적지 않습니다.

훈민정음 해례본 서문에 ‘智者不終 朝而解 愚者浹 旬而覺(지자부종 조이해 우자협 순이각)이라고 훈민정음의 우수성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아침나절이면 이를 이해하고, 어리석은 사람도 열흘이면 깨칠 수 있다.’라는 뜻으로, 세계의 저명한 언어학자들로부터 ‘하늘이 인간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 또는 ‘세계의 언어가 통일되어야 한다면 그것은 한글이다.‘며 칭송을 아끼지 않는 글입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이러한 우리 한글을 익히는데 적지 않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도 깨치지 못한다면 이것은 인류 최고의 언어학자인 ‘세종대왕’을 욕보이는 일 일 것입 니다.

이지교육에서는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살려, 고비용 저효율 구조인 유아한글 교육을 ‘보다 짧은 시간에, 보다 쉽고 재미있고, 보다 경제적으로!’라는 교육목표로 본 교재와 동영상을 개발하여, 어린이들에게는 학습 수월성을 제공하여 학문의 기초를 다질 수 있게 하고, 부모님들에게는 자녀의 한글 교육에 따른 수고로움과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 드리고자 합니다.




이지교육 한글 떼기 소개
30여 년의 현장교육을 통해 갈고 닦으며 교육효과가 검증된 교수법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하여, 만 55개월 이상의 어린이라면 2개월 학습으로 글자를 깨칠 수 있으며, 3개월이면 초등학교 1학년 국어 수준의 읽기와 독해가 가능하게 됩니다.


동영상 학습의 효과
본 교재와 동영상은 표음문자인 한글의 특성을 살려, 어린이들이 익히 알고 있는 명사의 초성을 이용하여 모음과 자음을 익힌 다음, 자음과 모음을 조합하여 낱자를 익히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방법으로는
모음을 먼저 익힌 다음, 자음의 초성인(그네의 ㄱ, 느림보의 ㄴ, 드레스의 ㄷ ~~ ㄲ, ㄸ, ㅃ, ㅆ, ㅉ) 1음절(그, 느, 드~~끄, 뜨, 쁘, 쓰, 쯔)과 조합하여
ㄱ+ㅏ=가, ㄴ+ㅏ=나 ~~~, ㄱ+ㅓ=ㅓ, ㄴ+ㅓ=너 ~~~, ㄱ+ㅗ=고, ㄴ+ㅗ=노 ~~~ 등으로 조합하여 익히는 방식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지도 시 받침 없는 한글의 읽기·쓰기는 1개월에 끝낼 수 있으며, 같은 방법으로 2개월 학습하면 받침자까지 끝낼 수 있으므로 어린이들의 한글 학습에 대한 피로감을 줄일 수 있으며, 한글교육에 따른 사교육비 경감효과가 적지 않습니다.
한편 동영상으로 학습하게 되는 경우, 어린이 스스로 동영상에 등장하는 캐릭터 선생님과 교감하면서 학습할 수 있으므로 자녀의 한글지도에 따른 부모님의 수고도 덜 수 있습니다.
이 때 캐릭터 선생님은 저자의 경험과 내공을 바탕으로 나레이션을 하게 되므로 단기간에 만족할만한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또 이지교육 동영상은 플래시 기반으로 제작한 HD급 고화질로 컴퓨터 모니터는 물론 TV와 연결하여 대형화면으로 학습이 가능하며, 외출시에는 스마트폰으로도 학습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맺는 말
자원빈국인 우리나라의 여건상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이야말로 국가발전을 이끄는 중심이라 할 것입니다.

이지교육에서는 교육을 통한 보국(報國)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국가발전에 작으나마 힘이 보태고자합니다.
이지교육에서는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기적의한글공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46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attlefieldfc.co.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