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형 사립고리스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라이온스 조회 56회 작성일 2021-10-18 10:57:50 댓글 0

본문

[영상] 화장실서 봐도 이해되는 자사고·외고 폐지 논란

[영상] 화장실서 봐도 이해되는 자사고·외고 폐지 논란
양쌤 : 자사고 외고를 나와서 잘하는게 아니라 잘하는 애가 자사고 외고를 나오는거지..
ᅴᅳ : 팩트
헌법에도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교육받을 권리가 있다고 했다.
쑤진쓰 : 폐지가 아닌 오히려 장려를 해야 교육의 질이 향상될 거라 보는데
_모 : 전국단위 자사고 학생입니다. 자사고 학생들이 대학을 잘 가는 것은 당연하다고 봅니다. 일반고에서 1등급을 받을 만한 학생들이 진학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저희 학교는 사교육을 부정적으로 대합니다. 저희는 단순히 대학을 잘 가기 위함이 아닙니다. 저희는 계열을 8개로 나누고 각 계열에 맞게 대학교에서 배우는 과목까지 수강해야 합니다. 왜 쉽게 보시는지 모르겠습니다.
Tkddk21 Kim : 자사고는 몰라도 외고는 예고 체고 과고처럼 그 분야를 잘하고 좋아하는 얘들을 위한건데 외고는 나둬라

자사고, 일반고 혼란스러우시죠? 한 번에 정리 끝! 내 아이 맞춤 선택 가이드


김현석 : 중동고 이번에 코로나때매 면접을 안보고 추천으로만 뽑는다는데 이러면 중동고의 메리트가 없는거 아닌가요?
월화수목금금금 : 2학년 때 공부 어느정도만 하던 강남 사는 중학생입니다 2학년 성적 올 a 아니면 전국 단위 자사고는 힘들까요?ㅠㅠ
건들면물어요 : 2025년도엔 자사고 특목고가 폐지되면 그곳을 목표로 한 아이들은 어쩌나요?
일단 지원은 해야겠죠?
Jinn Song : 중3 입니다. 외대부고는 떨어질 것 같아서 안산 동산고를 쓰려고 하는데, 동산이 매해 거의 미달이더라구요.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선뜻 지원하기가 좀 꺼려져서요.
안되더라도 외대부고에 도전해야 할지,,, 안전하게 동산고에 지원해야할지.... Tip 좀 부탁드립니다.
min ji kim : 영상 잘 보고 전투력다지고 있습니다^^
예비중1 아이입니다..
미대 디자인쪽으로 진로를 잡고 준비중입니다.
미술쪽은 서울대외 1ㅡ2군데 포함 수학은 제외해도 무방하고 사탐.과탐중 선택이라 아이성향상 사탐쪽입니다.
서울예고 선화예고 일반고(수능준비좋음) 생각중입니다.
서울대 미대 입시결과로는 위에 예고들이 넘사벽이며 중학교 전과목 내신을 다보고 보통15~20%는 들어가야합니다..
40퍼 성적입니다..
중딩때는 국.영.수 위주로 다지고 인문계 드갈정도로만 성적관리를 할려고했습니다.
헌데..미대도 다른 특목고들처럼 경쟁에 빨리 넣어서 좋은 대학을 가야할지..
아니면 대입에서 안할 과학(학원다님 낯설고 어려워함)
에 반에서5등 정도로 땡겨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미대쪽이라..신경쓰시기 어려우실거같아 죄송하네용..^^;
모든 영상들 도움 많이되고 감사합니당

[B딱] 자사고·특목고 문 닫아야 하는 이유? 졸업생한테 직접 들어봄

※ 영상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것 외에 출연진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과도한 인신공격과 비방은 법적 조치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특권학교’ ‘적폐’라고 하면 기분 나쁘지 않나고요? 에휴, 현실이죠 뭐. 어쩔 수 없죠!”

다양성·수월성 교육이라는 명분으로 외국어고등학교, 과학고등학교 등 특수목적고등학교와 자율형사립고등학교가 제도화됐지만 이들 학교는 교육 불평등을 확대시키는 주 원인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애당초 사회·경제적 지위를 갖춘 소수에게 더 큰 문이 열려 있고, 입시 경쟁에서 유리한 지위를 점하며 커리큘럼 역시 ‘입시 사관학교’의 모습을 띠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특권학교’ 졸업생들 역시 본인의 경험을 ‘특권’이라고 생각할까요? 지난 1일 ‘한겨레’는 명덕외국어고등학교, 부산과학고등학교, 민족사관고등학교를 졸업해 서울대학교에 재학 중인 세명의 학생을 만나 얘기를 나눴습니다. ‘특권학교’ 졸업생들이 얘기하는 ‘노오력’과 공정성의 본질은 어떤 것일까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기획 박윤경 기자 ygpark@hani.co.kr
촬영 조소영 PD

●〈한겨레TV〉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https://goo.gl/vYg2yI

● 한겨레 LIVE 미리보기
- http://bitly.kr/c8uVXR

■ 한겨레 채널 모음
▶ 인터넷한겨레: http://www.hani.co.kr
▶ 한겨레TV: http://www.hanitv.com/
▶ 한겨레TV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kyorehtv/
▶ 한겨레신문 구독: https://goo.gl/MBKMLD
▶ 영상과 취재 관련 제보: pd295@hani.co.kr

#특목고 #자사고 #특권
이준 : 일반고는 몰아주기 더 심함....
상 같은 거 거의 이름만 보고 상위권 학생 뽑고
김지현 : ㅋㅋ.. 아니 특목고 폐지가 아니라 일반고 수준 좀 높여줘....
3314이경민 : 특목고 재학중인 학생으로서 분산배치 시스템은 진짜 욕나오긴 합니다ㅋㅋㅋㅋ
박경민 : 어쩔 수 없이 민사고도 입시에 중점한 학교군요. 학생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지나가는렁민 : 정말 똑똑하네요. 현 교육의 문제점과 해결 방향을 교육학자들 보다 더 정확히 설명하네요. 역시 좋은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표가 나는듯 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자립형 사립고리스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5,1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attlefieldfc.co.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